로그인         회원가입      
HOME > 암 투병·극복·간병기 > 암 투병·극복·간병기

암을 극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조회수 : 844
구원의 줄  (환자/가족) 2019-08-14 오전 11:34:56

환자 가족입니다. 암을 극복한 사람들에게는 뭔가 보통 환자들과 다른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게 뭘까요? 우리들 환자나 가족들이 투병의 측면에서 우리들 중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거나 들어본 적이 있는 많지는 않지만 암을 극복하여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는 분들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투병생활 중 뭔가 남들과 다른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보면 어떤 공통분모 같은 것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면 투병 중인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많이 참여하시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효중
(환자/가족)
암을 극복한 사람들의 남다른 점이 많이 있겠지만 제가 보는 특이한 점은 삶의 자세가 매우 긍정적이고 성격적으로 투지가 좋고 용기가 있어 쉽게 좌절하지 않으며 정신에서 암을 이긴 사람들 같습니다. 남다른 깡(?)으로 암과 직접 대적하여 싸워 이기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암에 대해 전문가에 근접하는 지식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계획을 차분하게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대충 이런 특징이 보입니다.
2019-08-16 오전 11:04:06 
KING
(환자/가족)
저도 한말씀 올립니다. 세계적인 핵의학자이신 MD앤더슨병원의 김의신박사님의 인터뷰에 의하면,, 의학적으로 사망선고를 받은 암환자분들 중에 한두명이 아닌 수십명의 암환자들이 의학적으로는 설명할 수 없지만 암진행을 멈추었던지 완쾌되는 것을 보았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보다 심리적인 측면인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하신대로 긍정적인 마음과 병을 이기겠다는 의지,,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마음의 평강인데,, 평강의 왕이신 예수님을 믿어 보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2019-08-27 오후 3:11:31 
이건희
(환자/가족)
암을 극복한 분들의 글들이 실린 이곳 암스쿨이나 다른 건강 잡지를 보면 그런 분들이 나오는데 우선 암 투병에서 승리하고 말겠다는 불굴의 의지와 이를 꾸준하게 실천하는 정신적 육체적 강인성으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과 긍정의 화신이 되어 절대 낙심하지 않는 것, 그리고 초조, 불안과 절망을 이겨내는 신념이나 신앙심, 전부 내려 놓는 마음가짐 끝으로 건강한 식생활 등이 생각납니다.
2019-08-28 오후 1:39:47 
이건희
(환자/가족)
위의 글에 한 마디만 덧붙이면 이런 분들은 투지가 강하고 끈질긴 면이 무엇보다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투지와 더불어 끈질김을 갖추고 있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9-10-07 오전 9:41:49 
댓글쓰기
노성욱    담도암 수술 환자의 근본적 의문
정영득    대장암으로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투병 극복기 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