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HOME > 암 Q&A > 암에 대한 기본 정보 > 암 투병

부친 "골반의 악성신생물" (질병분류기호C76.3)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사진 new 조회수 : 181
예도아빠  (환자/가족) 2018-11-22


부친께서 암 4기라고 진단 받으시어, 현재 부산의 동남원자력의학원에서 치료중이십니다.


10월에 CT촬영결과 골반부위에 7CM 이상의 큰 종양이 있고, 주위에 작은 종양도 여러개 확인, 전이되었다고 합니다. 콩팥이 좋치않으시어 조영제 제약이 있어 CT 검사결과 받을때도 어려움이 이었습니다. 당시 환자본인이 평상시(특히 대소변시)에 복부에 큰 통증이 있고, 이에 걸음걸이도 30M정도 걷고는 힘겨워하셨습니다.


담당의사(서봉근/혈액종양내과)는 환자상태를 암 말기로 완치는 거의 어렵고, 콩팥도 안좋으신터라 항암치료가 불가다고 판단, 방사선치료를 결정하여 11월 부터 입원치료 하였습니다.


현재, 10번 가량의 방사선 (총 25회 예정) 치료이후 통증은 다소 완화되어 예전에 비해 훨씬 편안해하시고 진통주사도 하루에 한번 또는 이틀에 한번으로 투약이 줄었습니다. (예전엔 하루에도 3~4회 진통주사 투여)


아버지 모시고 아산,삼성,서울대병원과 같은 큰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아보려고 하는데, 이에 대해서 아직 현재 담당의사한테는 얘기하지 않은상태입니다. 지방에서 서울 3차병원으로 가려면 소위 빽도 있어야 빨리 치료도 된다고 하고, 비용도 염려되나... 차후 후회할꺼 같고 본인도 서울병원에 대한 막연하나마 희망을 가지고 계신터라 시도는 해보려고 합니다.


절차 등에 있어서 경험있으신 분들 제가 대해서 알아야할 내용있으면 어떠한 내용이라도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아래 진단서(C76.3 골반의 악성 신생물)도 보시고 유사한 환우분들의 치료에 대한 충고,조언 등있으시면 그또한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전문내용이라 인지가 어렵고, 폐/간/위 등과 같이 정확하게 부위가 확인된 것이 아니라 답답하고, 향후 대응(병원선정)에 곤란스럽네요...


환자 - 45년생 73세 남자
병원 - 부산 동남원자력의학원
병명 - 골반의 악성신생물
질병분류기호 - C76.3

진단서 - 첨부

[상담위원:김지수]
(환자/가족)
제가 질의 악성 신생물이 골반으로 전이되어 방사선과 항암을 병행해 물리친 환우입니다. 제가 쓴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온갖 방사선 치료를 다 받았고 국내 두대 뿐이라는 양성자 치료도 받았습니다. 저도 치료비가 걱정되어 근심하였으나 큰 병원마다 있는 사회복지과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국립병원의 경우 대학병원만큼 치료비가 비싸지도 않습니다. 더 늦어지기 전에 서둘러 영상자료를 첨부하여 국립암센터에 가보시는게 어떨까요? 다른데서 진료 받은 환자들도 거리낌없이 잘 받아 주십니다. 황망하여 정신없으시겠지만 보호자 분께서 맑은 정신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환우는 자신 몸 추스르기에도 벅차거든요. 저도 4기였지만 걷는게 조금 불편한 것 빼고는 골반의 종양은 다 사라졌습니다. 9cm정도 되는 크기였는데 방사선과 항암으로 잘 이겨냈네요. 체력이 많이 필요하니 체력보충에 힘쓰시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어서 큰 병원을 찾아 가세요. 한시가 급합니다. 그 밖에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카톡 아이디 saltdall 검색하셔서 톡 주세요. 언제든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힘내세요!!!
2018-11-24 오후 9:51:26 
예도아빠
(환자/가족)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2018-11-28 오전 11:13:30 
댓글쓰기
서현철    59세 남자 2번째(위 암-> 배꼽아래 -> 뼈)전이 환자 관련 문의
이전글이 없습니다.
질문하기
목록